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상품명과 상세페이지 등록시 유의사항
작성자 웰빙타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20

상품명과 상세페이지 등록시 유의사항

 


1. 상품명에는 정확한 제품명 표기 – 추가로 간략한 성분명과 기능성 정도 표기 

 상세페이지중 전속 모델 사진 사용 금지

 상세페이지 인위적 가공 금지

 특정 상품명과 연예인 이름 사용금지

 의약품 용어 사용 금지 – 위염, 간장약,류머티스관절염,염증,눈떨림, 피로회복,

 영양제, 전립선비대증,정력제,혈관청소제,눈충혈,통증,황반,효능,갱년기

 특효약, ~에 좋은(단, 상품명인 경우는 제외) , ~예방, 

 

 예) 내츄럴플러스 편안해질유산균, 네이처그랜드 이너포에버 프로바이오틱스 

  –여성이라는 표현을 넣지 않는조건으로 출시된 제품 (여성질세포 유래 특허유산균이 맞는 표현)

 여성유산균(X),질건강유산균(X),질유산균(X),피부유산균(X), 리스펙타(X)메노락토(X)

 여성영양제(X),여성 질유산균(X),여성건강(X)

 * 상세페이지와 관련한 썸네일등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고 공식판매처등에서 카피하여 사용 가능하나 

   상품명 문구, 상세페이지 문구에 문제가 있다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대표/상세이미지는 사용 가능합니다만 마찬가지로 상품명 문구나 주의사항 준수는 필수입니다.

 



 2. 해당 상품에 들어있지 않은 성분을 표기하거나 유사 상품등을 함께 표기하면 안됩니다.

 

 예) 유산균류 –YT1(X) ,포스트바이오틱스표기(X),다이어트(X), 과민성대장(X), 가스제거(X),피부유산균(X), 뚱보(X)

 내츄럴플러스 징코플러스150 – 포스파티딜세린(X), 징코민(X), 뇌영양제(X), 

 종근당N아세틸글루코사민 – 콘드로이친(X), scp추출물(X) , 소연골(X)

 상어연골제품 – scp추출물(X) , 소연골(X), 허리통증(X)

 쏘팔메토제품 – 정력제(X), 발기부전(X),성기능개선(X) 

 루테인류 – 눈떨림(X),눈통증(X),시력보호(X) ,눈피로(X),눈영양제(X), 헤마토코쿠스,빌베리등 없는제품에 성분표기(X),눈침침할때(X)

 오메가3류 – 혈관청소(X), 초임계가 아닌 제품에 초임계 표기(X),지방제거(X), 혈액순환제(X),혈관에좋은(X)

 철분류 – 피 생성(X) ,빈혈(X), 

 프로폴리스 – 구강살균(X),구내염(X), 입병치료(X)

 콜라겐 –  피부영양제(X), 달톤표기없는제품 달톤수치표기(X), 

 락토페린 – 다이어트(X)

 



3. 제약사 혼합판매 금지(동일 제약사 제품군만 판매 가능)

 종근당은 종근당제품만, 종근당건강은 종근당건강제품만, 광동제약은 광동제약 제품끼리만 혼합판매가 가능(선택사항 1,2,3,4.....)

 가능하면 개별판매 진행

 예)종근당건강 아이팜루테인과 보령눈편한루테인등을 함께 등록, 혼합 판매 금지

 

 특히 성분별로 키워드 광고하기 위하여 동일 성분군 제품을 모아 선택사항으로 판매하는 경우 허위과대광고등으로 신고될수고 있습니다.

 유명 상품을 선택항목에 넣거나 품절로 표기하여 상품명에 여러 가지 제품명을 혼합 병기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타상품도 동일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동일 제약사 등록시 성분등이 겹칠 경우 분리하여 판매)

 예)광동일품기력보환 ,광동침향원을 하나의 제품명으로 판매하지 말고 각각 개별적으로 판매.

 (제품명에 광동일품기력보환 광동침향원 등록시 소비자가 광동일품기력보환도 침향환인줄 알고 구매 후 본사에 항의하기에 소비자 오인 광고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 역시 각 제약사와 총판등에서 엄격이 제한하는 사항이니 신경써서 판매해주시기 바랍니다.

 


4.낱개 판매(인위적 소분판매 포함) 행위 제한

 원래의 공급단위로 판매해야 함, 인위적으로 소분하여 판매하면 안됨

 예)종근당 프리미엄 MSM 1000mg x 240정 제품을 1000mg x 120정 소박스로 소분판매(x)

 



5. 일반식품이나 기타가공품 제품에 기능성을 강조하거나 특정 상품명등을 기입하여 소비자를 오인시키는 방법등도 하면 안됩니다.

 



6. 오프라인 제품을 온라인에 올려 특판 진행등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판매 가이드라인을 현저히 무너뜨려 거래질서를 혼란하게 하는 행위.

 재판매 금지조항을 무시하고 폐쇄몰 복지몰등에서 구매하여 온라인에 올리는 것들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7. 위반시 제조사나 총판등에서 컨텐츠 사용금지 및 상품등록제한, 저작권신고, 심할 경우 법적 조치 예고(또한 전 제품 출고중단 하오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8. 특히 가격미준수나 과대 허위광고등으로 인하여 제조사나 총판등으로부터 가격 수정요청이나 수정요구사항이 오면 즉시 응대하여 협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에 불응하거나 메일등을 무시하여 지적재산권 신고나 내용증명 고소등을 당하는 등 이후 발생되는 책임은 판매자측에 있습니다.


 위 사항들을 준수하는 조건으로 웰빙타운의 제품 공급과 이미지등을 제공하는것이므로 이를 위반하여 제재 받으시는 경우 일체의 책임이 없음을 명시하는 바입니다.

 


 

 

 주식회사 웰빙타운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